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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에어코리아(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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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환경 사업

탄소포집장치

탄소포집장치

국제해사기구의 온실가스 방출 감소 전략
1) 탄소 집약도를 2030년까지 최소 40% 감소, 2050년까지 70% 감소하는 것을 목표로 설정
2) 온실가스 총 배출량을 2050년까지 50% 감소

Source: DNV GL (2018)

이산화탄소 포집 / 활용 / 저장 장치
- 선박의 화석연료 사용으로 인해 배출되는 이산화탄소를 포집 및 저장하는 장비로서 대우조선해양㈜와 공동으로 7개의 특허를 취득하였습니다.
- 특허 번호는 1020200132181 / 1020200139682 / 1020200139692 등 입니다.
- 하이에어코리아의 이산화탄소 포집 / 활용 / 저장 장치는 선박의 운항 자료 및 요구 조건을 만족하도록 이산화탄소포집율을 최적화한 설계를 제공합니다.

  • 특징
    • 하이에어코리아의 이산화탄소 포집/활용/저장 장치는 가성소다수를 사용하여 탄산나트륨을 형성하여 이산화탄소를 포집한 후, 생석회 [CaO]을 투입하여 고체 상태의 탄산칼슘으로 만드는 공법입니다.
    • 다양한 화학반응시험을 기반으로 공정을 최적화 하였습니다.
      1) 가성소다수를 이용한 이산화탄소 포집
            H2CO3 + 2NaOH → Na2CO3 + 2H2O
      2) 생석회를 투입하여 탄산나트륨에서 탄산칼슘을 추출
            Na2CO3 + CaO + H2O → 2NaOH + CaCO3(고형)
    • 경쟁사와의 공정 및 장단점 비교

    <가성소다를 사용한 이산화탄소 흡수 방식>

    <아민을 사용한 이산화탄소 흡착 방식>

    경쟁사와의 공정 및 장단점 비교 표
    하이에어코리아㈜ 경쟁사
    기본 공정 가성소다 흡수식 아민 흡착식
    설치 면적 작다
    (1개의 흡착 타워)
    크다
    (3개의 타워가 필요)
    전력 소모량 작다
    (소형 펌프)
    크다
    (대형 펌프, 가열 장치, 액화 장치)
    후처리 과정 분리 공정 후 생성된 고체 부산물은 폐기 또는 판매 가능함. 분리된 이산화탄소를 재액화 또는 고체화하는 공정이 필요함.

  • 옵션

    시스템 개략도 및 이산화탄소 포집 프로세스

    • HFO 연료를 적용하는 선박의 경우
    • VLSFO, LNG 또는 LPG 연료를 적용하는 선박의 경우

    흡수 타워의 배치

    • 2단 구조 모델
      - SOx Scrubber가 미적용될 경우
      - 신조선 및 개조선에 적용
      - 액화천연가스 연료 추진선에 적용
    • 1단 구조 모델
      - SOx scrubber가 설치된 선박의 개조 시 적용
  • 문서

    추가자료 필요 시 영업 담당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1 Onboard Carbon Capture, Utilization and Storage System DOWNLO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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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담당자